지구촌 교육 지원 사업

home 유네스코한국위원회 협력사업 지구촌 교육 지원 사업
유네스코 지구촌 교육 지원 사업 '브릿지 프로그램'

'브릿지 아프리카 프로그램' & '브릿지 아시아 프로그램'

그동안 국제사회가 아프리카에 지원한 금액은 공적 원조만 해도 1천 800조원이 넘습니다.
하지만 아프리카는 여전히 가난합니다. 왜 그럴까요?

빈곤의 악순환 구조 빈곤의 악순환 구조 이미지

출처 | UIS (UNESCO Institute for Satistics) 2013


전 세계 미취학 아동이 5천7백만명
그들 중 3천만 명이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어린이이고, 1천 2백만 명이 서남아시아 어린이 특히 여자아이입니다.

그래프 이미지

전 세계 학교 밖 청소년이 6천9백만명
그들 중 2천2백만 명이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에, 3천1백만 명이 서남아시아에 있습니다.

그래프 이미지

전 세계에는 교육의 기회가 없어 글조차 모르는 성인이 무려 7억7천만 명 이상입니다.
그들은 여전히 빈곤의 대물림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출처 | UIS (UNESCO Institute for Satistics) 2013


빵과 약만으로는 가난과 고통을 멈출 수 없습니다.
오직 교육만이 빈곤의 악순환을 끊을 수 있는 유일한 희망입니다.

1년의 교육은 10%의 소득 성장으로 이어집니다. "1년의 교육은 10%의 소득 성장으로 이어집니다."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나이, 성별, 종교 그리고 사회적 배경과 관계없이 모든 사람이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다고 믿습니다.

1교육은 아동의 생명을 살리고 삶을 변화시킵니다. "사람과 세상을 바꾸는 최선의 길, 바로 교육입니다."

유네스코한국위원회 브릿지 프로그램은 아프리카, 아시아 저개발국 교육 소외 지역을 중심으로 공부할 수 있는 지역학습센터를
설립하고, 교육 기자재를 공급하며, 선생님을 파견하여 읽고 쓰는 문해 교육, 소득을 창출하는 직업기술 교육을 펼치고 있습니다.

유네스코한국위원회 브릿지 프로그램 이미지
아프리카 사업장 이미지
아시아 사업장 이미지
아프리카 사업장 이미지
아시아 사업장 이미지
아프리카 사업장 이미지
아시아 사업장 이미지

Dream 드림 캠페인 바로가기 지구촌 교육 지원 사업을 위한 나눔을 함께하세요! 드림 캠페인 GO